인터넷 의료광고가 병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f Effects of Online Medical Advertising on Attitudes of Hospitals
목차 (Table of Contents)
- 제 1 장 서론 1
-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 제 2절 연구의 목적 4
- 제 3절 연구 방법 5
- 제 2장 이론적 고찰 7
- 제 1절 광고의 정의 7
- 제 2절 인터넷 광고 9
- 1. 인터넷과 인터넷 광고 9
- 2. 인터넷 광고의 유형 11
- 3. 의료광고 13
- 제 3절 인터넷 의료 광고 속성 16
- 1. 정보성 18
- 2. 오락성 20
- 3. 불편성 21
- 4. 상호작용성 22
- 제 4절 인터넷 광고 태도와 브랜드 태도 24
- 1. 태도 24
- 2. 광고에 대한 태도 27
- 3. 인터넷 광고에 대한 태도 29
- 4. 브랜드 32
- 5. 브랜드 태도 34
- 제 5절 인터넷 의료 광고 신뢰 35
- 제 3 장 연구 설계 37
- 제 1절 선행 연구 37
- 제 2절 연구 가설과 모형 설정 40
- 제 3절 변수의 측정 43
- 1. 인터넷 의료광고 속성 44
- 2. 인터넷 의료광고 태도 45
- 3. 인터넷 의료광고 신뢰도 45
- 4. 병원 태도 46
- 제 4 장 결과 분석 47
- 제 1절 빈도분석 47
- 제 2절 단일 차원성과 신뢰성 분석 48
- 1. 탐색적 요인분석 48
- 2. 측정 모형분석 50
- 3. 연구 모형의 적합성 52
- 4. 가설 검정 및 토의 53
- 제 5 장 결론 55
- 제 1절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 55
- 제 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57
- 참고문헌 59
- 국문초록 75
- Abstract 76
- 설 문 지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