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CRISPR-Cas9 상업화는 전달과 가공 문제로 느려질 수 있음

과학기술발전

등록일  2019.02.22

조회수  929

기사. https://www.statnews.com/2019/02/01/crispr-cas9-commercialization-delivery-manufacturing/   

 
11월 중국에서의 유전자 편집 뉴스는 유전자 편집이 여전히 흥분되는 분야임을 강조하며, 최근 보건의료 컨퍼런스에서 유전자 편집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되었다. 유전자 편집 기술의 성공은 이미 FDA와 유럽의약국에서 승인한 치료들에서 확인되어 있으며, 희귀 및 비희귀 질환에서의 치료 진전을 희망하는 연구자들이 참석한 세션에서 토론되었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사용하는 회사들은 전달과 제조에 관한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전달에 있어 중요한 과제는 유전자 수정물을 목표 조직의 세포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바이러스 벡터와 지질 나노입자 등 두 가지 방법이 사용되고 있다. 또한 제조에 있어서는 생산 대행 기업과의 협력 여부, 제조 능력 보유 여부 등이 중요한 결정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인 도전과 함께, 유전자 편집 기술에 대한 윤리적 고려도 중요하게 높아지고 있다. 국제적인 회의에서는 생식세포 편집에 대한 모라토리움을 요청하는 등 인간 건강 개선을 위한 유전자 편집에 대한 안전성과 윤리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