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모욕하는 행위는 멈춰야 한다. 우리는 분노한 폭도로 변했고 갈수록 보기 흉해지고 있다.
※ 기사 [Shaming unvaccinated people has to stop. We’ve turned into an angry mob and it’s getting ugly]
https://theconversation.com/shaming-unvaccinated-people-has-to-stop-weve-turned-into-an-angry-mob-and-its-getting-ugly-173137
한 뉴스 매체는 “COVID-19로 사망한 주목할만한 백신 거부자들(anti-vaxxers)” 목록을 작성했다. 이러한 수치심은 소셜 미디어에서도 존재한다. Reddit 채널 전체가 백신을 거부한 후 사망한 사람들을 조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COVID-19 백신 접종은 생명을 구하고 입원의 필요성을 줄인다. 이것은 모두 중요한 공중 보건 정보이다.
공개적인 망신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인간의 역사와 심리에 뿌리를 두고 있다. 진화론적 관점에서, 수치심은 개인이 반사회적 행동을 인식한 것에 대해 지역사회의 다른 구성원들에게 책임을 지도록 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이 수치심을 당할 만 한가?
건강과 관련된 선택에 대해 사람들을 수치스럽게 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결정에 대해 개별적으로 책임이 있는지에 대한 복잡성을 무시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왜 의료윤리가 자율성과 동의를 기본적인 윤리적 가치로 지정했는지 기억해야 한다. 분명히 예상되는 이점이 있고 극히 드문 부작용이 있는 경우에도 이러한 효과는 동등하게 공유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도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이것은 스스로 어떤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결정을 존중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이다.
- 첨부파일
- 이미지 [메인사진]국가생명윤리정책원.PNG (43.7KB / 다운로드 50)